작은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 처치클리닉(상임연구원 손기성 목사)은 내달 7일-8일 양일간 페어팩스 소재 은혜장로교회에서 ‘교회 활성화 방안을 제안’하는 9월 특별 세미나를 연다.
이번 세미나는 켄 프리디(United Front Ministries 대표)박사가 개발한 'High M-Pact 교회 활성화 프로그램'을 활용해 상황인식, 비전발견, 전략수립, 구조조정 및 구성원 준비에 이르기까지 교회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들과 해결책을 다루며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.
이 프로그램은 미국 장로교, 개혁교회, 남침례교 등 미국 주류 교단들에서 지역 교회의 활성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으며, 교회 정체와 침체의 근본적 원인들을 규명하고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원칙들을 제시한다.강사로는 현 CRM Korea 대표이며, 미주 커피브레이크 대표인 박동건 목사이다.
손기성 목사는 "이 프로그램은 미국 지역교회를 섬기기 위해 수 많은 전문가들과 목회자들이 협력해 만들어 졌지만 한국적으로 재프로그램화 되어 한국과 미국 이민교회에 검증되고 적용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워싱턴지역의 한인 이민교회를 섬기며 고군분투하는 목회자들과 교회에 큰 도전과 힘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“이라며, ”많은 분들이 참여해 목회에 큰 유익을 얻기 바란다”고 전했다.
세미나는 첫날인 9월 7일(월)은 오후 2시부터 9시, 두 번째 날인 8일(화)에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식사제공을 위해 사전 등록이 요구된다.
등록비는 40불, 개척교회 목회자는 무료다.
문의 (703)725-6468 손기성 목사
주소 4025 kings Way Fairfax, VA 22033 은혜장로교회